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2.08    다음달 일정
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8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차시별 계획 (코딩B)
작성자
redhip07
등록일
Jul 18, 2018
조회수
1225
URL복사

( 코딩B반 ) 여름방학 방과후 프로그램 차시별 계획

프로그램명

파이썬 코딩

지도 교사

000 (인)

구 분

교내 강좌 ( ○ )     외부 강좌 (    )

지도 교재

?

대상

( 1,2,3 )학년   (  11 )명

지도 장소

컴퓨터실

지도기간

2018.07.23. - 2018.07.27.(20차시)

강좌 설명

-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성하는 요소를 이해합니다.

- 모듈과 클래스라는 문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도목표

1. 파이썬을 쉽고, 재밌게 배우고 스스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다.

2.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역량을 쌓고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

주 제

학습 내용

비고

1-2

파이썬 개발환경 준비

개발 환경 준비 및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3-4

파이썬의 기본

표현식, 문장, 키워드, 식별자와 스테이크 케이스와 캐멀케이스, 문자열, 숫자 익히기

    

5-6

기본 및 조건문

변수, 자료형 변환, 불, if조건문 알아보기

    

7-8

반복문1

리스트, 딕셔너리, 범위를 이해한다

for반복문과 리스트, 딕셔너리 범위를 조합하는 방법을 외운다.

    

9-10

반복문2

while 반복문을 외우고 break 키워드와 continue 키워드를 이해한다.

    

11-12

함수1

함수를 만드는 방법을 외운다.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13-14

함수2

튜플은 무엇인지 배우고, 튜플을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15-16

예외처리1

구문 오류와 예외를 구분한다

예외 처리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17-18

예외처리2

예외를 강제로 발생시키는 방법과 이유를 이해한다.

    

19-20

표준모듈

모듈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이해한다.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이름 덧글 등록일
새글[0]/전체[265]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조회수 첨부
255 2018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차시별 계획 (코딩B) redhip07 Jul 18, 2018 1225
254 2018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차시별 계획 (원어민 영어캠프B) redhip07 Jul 18, 2018 1002
253 2018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차시별 계획 (원어민 영어캠프A) redhip07 Jul 18, 2018 874
252 2018학년도 1학기 방과후학교 차시별 계획 (생명과학) redhip07 Mar 22, 2018 1170
251 2017 2학기 방과후학교 차시별 계획 (Reading Club) redhip07 Sep 1, 2017 1904  
250 2017 1학기 방과후학교 차시별 계획 (Reading Club) redhip07 Mar 30, 2017 2171
249 2016 겨울방학 방과후 원어민영어캠프반 차시별 계획서 redhip07 Dec 26, 2016 2196
248 2학기 하반기방과후차시별계획서-(탁구C) sun1865 Dec 19, 2016 2333
247 2학기 하반기방과후 차시별계획서 - (보드게임B) sun1865 Dec 19, 2016 1952
246 2016 2학기 방과후 English song반 차시별 계획 redhip07 Aug 25, 2016 1975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다음 10페이지 이동 마지막페이지 이동
목록
  • 참고하세요

수준별교과반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16명
  •  총 : 19,106,122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