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딩반C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차시별 계획
프로그램명 |
로봇코딩반B |
지도 교사 |
0 0 0 (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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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교내 강좌 ( ) 외부 강좌 ( ○ ) |
지도 교재 |
프린트물 대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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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 1, 2, 3 )학년 ( 12 )명 |
지도 장소 |
컴퓨터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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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기간 |
2018년 2학기 (2018년 8월 20일 ~ 2018년 12월 20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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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설명 |
햄코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코딩을 경험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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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목표 |
1. 로봇을 활용하여 다양한 코딩을 경험한다. 2. 로봇을 활용하여 다양한 실생활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컴퓨팅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신장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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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별 지도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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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 |
주 제 |
학습 내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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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소프트웨어가 이끌어 가는 세상 |
코딩 개념 이해 및 햄코 로봇 기본 기능 익히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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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
최고의 러닝맨 햄코 |
속도 및 이동시간, 회전 조절하여 햄코 움직이기 반환점(컵) 돌아 제자리 돌아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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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베스트드라이버 햄코 |
키보드로 햄코 로봇 제어하여 주행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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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
따라하기 햄코 |
햄코와 엔트리 오브젝트가 함께 움직이도록 제어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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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0 |
뮤지션 햄코/디자이너햄코 |
학교종 연주하기 햄코로 별 모양 그리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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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2 |
감성로봇 햄코 |
근접센서를 이용하여 햄코 제어하기(브레이튼버그의 사랑하는 로봇)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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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4 |
밝기센서 이용 코딩 |
밝기센서를 이용하여 그래프 그리기 어둠속 탈출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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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6 |
미로 찾기 |
근접센서로 벽 따라 이동하면서 미로 탈출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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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8 |
라인 트레이서 |
바닥센서를 이용하여 라인트레이서 하기(한쪽, 양쪽 센서 이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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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0 |
햄코 로봇 주행 대회 |
햄코 로봇 주행 대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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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제목 | 등록인 | 등록일 | 조회수 | 첨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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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별교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