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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식품이야기(가지/멸치)
작성자
김희련
등록일
Sep 11, 2014
조회수
2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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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

항암효과
가지에는 우리 몸속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발암물질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가지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가지의 폴리페놀은 암세포의 억제율이 무려 80%에 이른다고 합니다

시력보호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이나 오락 등을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지면 눈 건강에 안좋으면서 몸에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가지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항암효과 뿐만아니라, 시력을 보호하는 등의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여름이 되면 많은 여성분들의 최대 관심사중의 하나가 다이어트가 아닐까 하는데요. 가지 칼로리가 100g 기준으로 16kcal로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수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데요. 가지에 함유된 수분이 94%일 정도로 수분이 풍부해 갈증 해소 및 열을 식히는데 가지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및 장건강
다이어트하면 자연스레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중에 하나가 변비인데요. 가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변비 예방과 함께 숙변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내에 있는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장관련 질환을 사전에 막아준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개선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들이 쌓이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고 이로인하여 혈액의 흐름이 나빠지면서 혈압이 올라가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각종 혈관계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가지에 풍부한 비타민C와 비타민P가 혈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칼륨성분은 나트륨과 노폐물들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혈압을 낮추는 등의 각종 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가지칼로리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습니다만, 100g당 가지 칼로리는 16kcal 입니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가지는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세요~~ ^^


*멸 치*

 

멸치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뼈의 형성을 돕는다 - 美 퍼퓨대학
미국 퍼퓨 대학의 브루스 윗킨스 박사는 ‘이것’ 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 DHA와 EPA가 뼈의 형성을 촉진하고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였는데요. 특히 이 성분은 뼈를 지지하는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 뼈를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뼈가 빠른 속도로 자라는 청소년들이 ‘멸치’의 불포화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면 골 형성과 성장에 큰 도움을 얻는다고 보고했습니다. 

멸치에는 골격구성에 필요한 마그네슘 풍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으로 식품의 품질을 평가하고 영양 성분을 분석하는 기관인데요. 이곳에서 104종의 식품을 놓고 무기질 함량 분석을 한 결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으로 ‘이것’ 을 손꼽았습니다. 마그네슘은 골격형성과 충치예방 그리고 에너지대사 조절에 꼭 필요한 무기질인데, 특히 가공을 한 이것에는 칼슘이 우유보다 무려 14배 많이 함유되어 있어 <생명의 꽃>이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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