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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음식궁합(돼지고기/연근,견과류/두유/멸치)
작성자
김희련
등록일
Sep 11, 2014
조회수
4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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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돼지고기/연근(좋은궁합)

 

돼지고기와 연근

돼지고기는피부염을 예방하고 항 알레 르기 작용이 있는 비타민B6 외에도 스트레 스해소에 효과적인 B1이나,점막에 작용 하는B2 등을다량 함유하고 있다.

한편, 연근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에는 살균 작용과 소염작용도 있으며 비타민C나 철분 도 풍부하므로돼지고기에 함유되어있는 단백질과 함께섭취하면조혈효과도 향상 된다.

 

2)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 & 나쁜 식품

견과류는 산성 식품이기 때문에 알칼리성 식품과 함께 먹으면 균형을 맞출 수 있다. 특히 칼슘 함량이 낮으므로 칼슘이 풍부한 식품과 함께 조리하면 좋다. 지방이 많은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은 피한다.

。같이 먹으면 좋아요^^
두유 견과류에 부족한 칼슘을 보충하고 알칼리성 식품이라 견과류의 산성을 중화시킨다. 하지만 두유에도 식물성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견과류의 양을 조금 줄여 먹는 것이 좋다.
멸치 멸치에는 견과류에 부족한 칼슘이 풍부하고, 술안주로 견과류와 멸치를 같이 먹으면 좋다.

 

3)미역/파(나쁜궁합) 

미역과 파의 궁합도 과학적으로 분석한 것이라기보다 예부터 미역과 파가 둘 다 미끈거리므로 두 음식의 궁합은 좋지 않다고 금기한 데서 유래되었다.
이 두 가지 미끈거리는 물질이 섞이면 혀의 미로세포가 순간적으로 둔해져 맛을 느끼지 못하게 된다.
과학적으로 따져보면 파에 다량 들어 있는 인과 유황 성분은 미역의 칼슘이 소화 흡수되는 것을 방해한다.
미역은 칼슘과 알긴산 섭취를 위해 먹는 음식인데 그 섭취를 방해한다면 굳이 함께 먹을 필요가 없지 않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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